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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2월 24일 수요일

엔들리스 레전드 멍청돋는 전투 AI

엔들리스 레전드를 하며 단단한 진형을 짜고 전투를 하는것을 위주로 플레이하는데, 전투 AI의 문제가 있다는것을 발견했다.

 이 스크린샷에서, 적들(모두 Dawn Officer)은 처음 시작배치 그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그들이 저기 중앙에 보병들에게 둘러쌓인 Dust Bishop(지원형유닛)을 타겟으로 삼고있기때문에 움직이지 않는것이다. 이 상태로 턴넘기기만해도 전투가 끝나고 이게 만약 지고있는싸움에서 자신이 밀리고있을경우 사용한다면 우주방어가 가능한 버그급 플레이일거다.
땡유닛을 사용하는 AI의 문제는 미뤄두더라도, 땡유닛의 강력함으로 진형을 파괴하려하기는커녕 그냥 가만히 타겟안되는곳은 못가니 가만히 서있는것이 문제가되는 AI이다.


또다른 사례는 스크린샷이 없어서 그림판으로 그려봤는데, 저기 위와같이 둘러쌓인 원거리/지원유닛의 앞부분이 뚫려있을경우 적이 와서 공격하게되나 위와 마찬가지이유로 뒤에 유닛들은 그냥 서있게된다. 자기 유닛한테 공격진로가 막혀서 움직이지 않는 것이다.

공홈에 AI에 대해 의견을 듣는 조사에 접수하였으니 고쳐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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